[부산일보] 나라수산 ‘순살고등어’ 미국 수출길 오른다

[부산일보] 나라수산 ‘순살고등어’ 미국 수출길 오른다

특허 출원 이어 FDA 등록 마쳐
“뛰어난 품질·안전성으로 승부”

부산 고등어 전문 가공업체가 자사 제품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록하며 수출길 개척에 나섰다.

부산 사하구 감천동에 있는 고등어 전문 가공업체 나라수산은 자사 순살 고등어 제품인 ‘고등어의 품격’이 최근 미국 FDA 등록 승인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나라수산 측은 “고등어 전문 가공업체 중 미 FDA 등록을 마친 건 나라수산이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2019년 문을 연 나라수산은 2022년 해썹(HACCP) 인증과 지난해 특허 출원에 이어 올해는 FDA 등록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나라수산은 전국 수산물 도매시장과 유통업체에 납품하는 자반고등어와 온라인에 판매하는 순살 고등어 등 2종을 생산하고 있다. 뛰어난 품질과 위생으로 여러 공인단체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이번에 미 FDA에 등록한 ‘고등어의 품격’은 비린내가 나지 않고 풍미가 좋아 소비자에게 호평받고 있다. 나라수산은 FDA 등록을 무사히 마치면서 자사 제품의 해외 수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나라수산 오용환 대표는 “우리 제품에 대해 공인기관에서 3개월 단위로 품질 검사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엄격한 자체 기준을 적용한 자발적 검사도 병행하고 있다”면서 “뛰어난 품질과 안전성으로 국내외 입맛을 사로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배 기자 sangbae@busan.com

안전한 수산물의 약속

우리는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수산물 가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협력과 운영최적화

운영을 최적화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Why seafood from us

첨단 기술과 전문 기술을 사용하여 맛,
질감 및 영양을 보존합니다.

수산물 가공에 대한 당사의 고유한 접근 방식은 고객에게 가장 신선하고 풍미가 풍부한 생선을 제공하는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게시물 검색하기

고객센터

‘대한민국 1등 고등어 회사’ 라는 자부심과 올바른 기업 정신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나라수산으로 연락주세요

나라수산은 다르게 생각하고
바르게 만듭니다.

음식점주분들의 대량 주문에 대한 문의, 제품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나라수산에게 보내는 메세지를 주저하지 말고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본사주소

부산광역시 사하구 을숙도대로 873번길 25

고객센터

051-205-3579

전자우편

info@narao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