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수산 고등어는 다릅니다! 최고급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는 품격있는 고등어입니다.

고객님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나라수산은 국내산 구기자와 함초 소금, 표고버섯을 사용하여 풍미는 높이고 비린내와 나트륨 함량은 낮으며 각종 미네랄 함유한 고품격 고등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K_yaytg134836

함초소금

CK_cm08472586

구기자

CK_tc00240059303

표고버섯

한국무형문화유산 명인 인증을 받은, 비린내를 잡고 나트륨은 낮춘 고등어입니다.

약초제조명인

한국 무형문화유산 명인이 만든 최고급 재료를 사용합니다.

함초소금

- 일반 정제염보다 20%낮은 나트륨 함량
- 칼슘, 칼륨, 마그네슘등 미네랄과 식이섬유 풍부

구기자와 표고버섯

- 맛과 영양이 뛰어나며, 다양한 성분으로 비린내를 잡아주고 풍미를 높임

나라수산의 가공공정

베테랑 전문가들의 정성스러운 손질과 위생적으로 관리되는 작업공정

나라수산의 포장공정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안전한 국내가공, 보관이 편하고 먹기좋은 개별 진공포장

고등어란?

고등어의 배는 은백색이며 등 쪽에는 암청색의 얼룩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눈이 크고 눈알이 까맣게 짙어서 생김새가 매우 용감하고 맹렬한 인상입니다.
입이 크고 단단하며 이빨도 날카로워 거리낄 것이 없어 보입니다.
어부들에 의하면 수직으로는 총알처럼, 수평으로는 고속열차처럼이나 빠르다고 합니다.
그런데 속도만큼이나 성질이 급해 잡히면서부터 상하기 시작한다니 신선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겟습니다.

꿈의 물질인 DHA, EPA 오메가-3 등 각종 영양가가 높고 살도 통통하며 지방질이 많아 맛도 우수하고, 가격까지 저렴해 구이, 조림, 찌개 등으로 영양을 섭취하던 서민의 소박한 밥상을 빛낸 주역이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생선들 중 유일하게 바다의 보리, 국민생선, 서민의 반찬으로 불리고 있나 봅니다.
먹을 줄만 알았던 고등어~~~ 참 기특한 생선입니다.
정약전의 『자산어보』에도 皐登魚라는 표기로 등장하는 고등어, 각종 보고서나 방송에서도 고등어 예찬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번식과 산란

3월~6월까지 산란기를 가지고 2년에 걸쳐 대부분 성숙해지고 몸길이가 40cm가 넘게 자랍니다. 우리나라 연안에서 어획되며 가을 겨울이 제철인데 지방 함량이 20%까지 차오릅니다. 1회 산란 수는 1세어는 약 2만개, 2세어는 약 3만개, 3세어는 약 4만5천개 정도이고 부화는 20℃의 수온에서 50시간, 25℃에서 30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먹이와 분포

먹이로는 동물성 플랑크톤, 새우, 멸치 등 작은 어류를 먹습니다. 봄, 여름에는 북상회유하고 가을, 겨울에는 남하회유하는 물고기이며 따뜻한 해류를 따라 다니는 회유성 어종으로 전 세계해양에 두루 분포합니다.

노르웨이 고등어

노르웨이산 고등어는 우리나라에서 수입하는 고등어의 대부분을 차지해 시중에서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대서양의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자라는 노르웨이산 고등어는 주 어획 시기가 9월~11월 이라고 합니다.
후손들에게 어족자원을 물려주기 위해 이 시기에만 한정적으로 어획을 하는데 이때의 고등어가 지방질이 30%까지 차오르고 육즙이 풍부해 촉촉하고 고소한 맛이 균등해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희 나라수산에서도 프리미업급 노르웨이 고등어를 수입해서 정성껏 생산하고 있습니다.

고등어 영양성분

USDA의 데이터에 따르면 생 대서양 고등어 1인분(100g)은 205kcal, 지방 13.9g, 나트륨 90mg, 단백질 19g을 제공하며 탄수화물, 섬유질 또는 당분이 없습니다.

브로슈어

‘대한민국 1등 고등어 회사’ 라는 자부심과 올바른 기업 정신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